블랙잭은 플레잉카드로 즐길수 있는 카드 게임의 일종으로 딜러와 카드를 한장씩 받아 21에 가까운 수를 만드는 사람이 이기며 21를 초과하면 지는 게임 입니다.
기본룰은 간단 하지만 딜러와 하는 게임으로 운 보다는 실력으로 결과가 결정된다고 보면 됩니다.
승률은 44.32%로 모든 카드 게임중 승률이 50:50에 근접한 게임 입니다. 같은 배팅액으로 평정심을 유지하여 일정한 판단 기준으로 게임을 한다면 거의 본전치기를 유지 할 수 있는 게임 입니다.
확률이 약 44%이니 잃을 확률이 높은건 당연 합니다.
정해진 한도 배팅 한도에서 원하는 금액을 먼저 배팅한 뒤 딜러가 콜링을 합니다. 콜링 후에는 배팅을 할 수 없고 딜러가 플레이어에게 카드를 한장씩 먼저 주고 딜러도 한장을 오픈 합니다. 그리고 또 플레이어에게 한장씩 주고 딜러는 한장을 받은뒤 오픈하지 않고 내려 놓습니다. 플레이어는 오픈 되 있는 딜러카드 한장을 보고 자신의 카드 숫자 합을 21에 가깝게 맞추어 나가야 합니다.
블랙잭에서 Ace는 1 또는 11로 취급하며 상황에 따라서 1로 할지 11로 할지 의사 표현을 합니다.
K, Q, J, 10, = 10 모두 10으로 계산 합니다.
블랙잭 : 처음 받은 카드 2장이 10 + A 합 21을 만들었을 때. 이경우 배팅액의 2.5배를 받습니다.
버스트 : 받은 카드의 합이 21이 넘어갔을 때 배팅금을 잃게 되는 경우 쓰는 용어 입니다.
인슈어런스 : 딜러의 오픈 카드가 A일경우 플레이어는 1/2범위 내에서 보험금을 걸 수 있습니다.
딜러의 패 결과가 블랙잭인 경우 보험금의 3배를 받고 아닌 경우 보험금을 잃게 됩니다.
써렌더 : 그 판을 포기 하는 경우 이며 배팅액의 절반을 돌려 받는 규칙 입니다. 딜러가 블랙잭이
나오는 경우는 효과가 없습니다.
히트 : 카드를 한장더 받는 것을 말합니다. 플레이어는 자신이 원하는 만큼 히트 할 수 있지만 딜러의 경우 는 16 이하면 필수적으로 히트 해야 합니다.
스테이 : 카드를 그만 받는 것을 말 합니다. 플레이어는 의지대로 멈출 수 있지만 딜러의 경우 17이상 면 필수적으로 스테이 합니다.
푸쉬 : 딜러와 플레이어의 숫자 합이 같을 경우 무승부가 되며 배팅액을 돌려 받습니다.
이븐머니 : 플레이어의 카드가 2장 오픈 되어 있을 때 합이 21 블랙잭 이고 딜러의 오픈카드가
A일 경우 딜러는 플레이어에게 이븐머니를 제안 합니다. 블랙잭으로 승리 하게 되면 2.5배를
받지만 이븐머니를 수락하게 되면 2배만 받습니다. 무승부일때를 방지하고 최소한의 이득이라도
취할 수 있는 룰 입니다.